티스토리 뷰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의 새로운 컬러

 

 

아직 날이 춥지만 백화점이나 거리에 나 파스텔이에요~’라는 아이템들이 즐비한 것을 보니 역시 봄이 왔나 봅니다. 봄은 사계절 중 가장 감각적인 (, Color)’이 도드라지는 계절인데요, 덕분에 봄은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의 계절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2013년의 봄도 역시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컬러마케팅들이 눈에 띄는데요, 몇 가지 사례들을 둘러볼까요?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

 

이 마케팅은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키는 판매전략이다. 기업의 제조기술이 평준화되면서 디자인 중에서도 색상이 제품선택을 결정하게 되었고, 사람은 색채에 대해서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므로, 이것이 곧 구매충동과 직결된다는 것이 이 마케팅의 기본논리이다.

[출처] 컬러마케팅 | 두산백과

 

 

 

 

 

 

가장 친숙한 컬러마케팅 대표사례 [포카리스웨트]

컬러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 포카리스웨트는 2013년에도 White & Blue.

White & Blue는 포카리스웨트 최고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았고, CF의 배경이 된 그리스 산토리니는 포카리스웨터 도시, ‘라라라라라라라라~’ CF송은 포카리 송이 되었다.

쳐다 만 봐도 침을 꿀꺽 삼키게 만드는 포카리스웨트.

 

 

 

 

 

대세남녀와 대세컬러가 만난 떠오르는 컬러마케팅 [아식스 오렌지 슈루슈]

하지원과 아식스 런닝화 G1 + 2013 봄 트렌드 컬러 오렌지 + 대세남 이종석 = 오렌지슈루슈

2013 봄 트렌드 컬러 orange를 런닝화에 담았고, 대세남 이종석이 신었다.

오렌지 슈루슈~’ CF송에 맞춰 살랑살랑 다리를 흔드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봄나들이 갈 때 오렌지 슈루슈를 신어야 할 것 만 같다. 갖고 싶다 이 신발!

 

 

 

 

컬러에 스토리를 담은 신개념 컬러마케팅 [VDL 뉴트로 G 컬렉션]

색조화장 전문 브랜드 VDL의 퍼즐룩 스토리 : NEWTRO G LOOK

아이섀도, 블러셔, 립스틱 등 색조화장품 이름을 조합하면 재미있는 문장이 되도록 구성하여 컬러마케팅과 스토리텔링, 감성마케팅 3가지를 동시에 선보인다.

아이섀도 : NY(뉴욕) 첼시, 블러셔 : 바이트 언 애플(bite an appleㆍ사과를 깨물다), 립스틱 : 자레드

“NY 첼시 갱스부르에서 자레드와 사과를 깨물다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 단순히 색상이 주는 이미지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존의 방식에서 스토리를 얹어 새로움을 주었듯, 앞으로 더욱 새롭고 재미있어질 컬러마케팅이 기대되네요-!

 

참, 우리들도 즐겨 입는 옷이나 아이템들의 컬러, 헤어 컬러로 알게 모르게 항상 '나'를 마케팅하고 있죠. 여러분을 마케팅하는 컬러는 무슨 색인가요?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컬러를 뛰어넘는 여러분만의 스토리가 있는 컬러이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 :D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