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움짤이란?


움직이는 짤방의 줄임말.

드라마나 뮤직비디오의 주요장면을 캡처해 이미지레디 혹은 알GIF 등으로 만든 움직이는 GIF파일을 총 침함.

(네이버 지식iN 오픈국어) 




<!--[endif]-->

 

보통 움짤은 재미있는 동영상의 일부분을 편집해서 애니메이션gif 파일로 저장한 것을 말합니다.

애니메이션gif 파일을 전문으로 하는 웹사이트도 있을 정도로 보편화 되어있는 볼거리입니다.

 

 

뉴욕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Jamie Beck과 그래픽 아티스트 Kevin Burg도 애니메이션GIF

Cinemagraph(시네마그래프)라는 재미있는 작업을 시도했는데요.

사진이라는 정지되어 있는 미디어에 일부분만 움직임을 주어 영화적인 연출을 합니다.

 



요런식으로 말이죠.


 

GIF 파일 특성상 256 색상밖에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사진작가들은 보통 사용하지 않는 파일 포맷입니다.

하지만 Cinemagraph(시네마그래프)는 화질면에서 고퀄리티를 버리고 움직임을 더해 새로운 방식의 사진을 만들어 냈습니다.

 

 

http://cinemagraphs.com/에 개시된 사진들을 보면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연사로 찍은 사진보다는 동영상으로 촬영한 소스를 가지고 작업하지 않았나 싶네요.

 

핸드폰으로 찍은 몇장의 사진으로 Cinemagraph 스러운 사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endif]-->


금발미녀가 침대에 요염하게 누워있네요. 따로 보면 같은 사진같지만 잘 보면 조금씩 움직여 있습니다;;;;

여러장의 사진이라면 더 부드러운 결과를 만들수 있겠지만 일단 3장으로 작업해 봅니다.

 



<!--[endif]-->

보통움짤을만들때와똑같은작업에서사진전체가아닌마스크를사용해일부분만변하도록하는게포인트입니다삼각대를이용한사진이라면정렬을하기편하겠지만아쉽게도핸드폰으로대충찍은사진이라레이어투명도를이용해아래레이어에있는사진과위치를맞추어줍니다최대한부드럽게움직이도록해주려면마스크를꼼꼼하게그려주...





그렇게 만들어진 결과물입니다.


 어떤가요?

 

저는 포토샵을 이용해 PC에서 만들어 보았지만 Cinamagram(글플레이마켓)이나

Cliplets(Microsoft Research)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히 만들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