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병규 트위터 발언논란, 고소 등 SNS를 통한 말말말.. 최근 주목할 만한 파장은?

 

 

SNS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트위터를 통한 개인적인 의견을 피력하는 연예인들이 늘고 있다. 좋던 싫던 그들도 SNS를 원하는 데로 사용할 권리가 있는 건 두말하면 잔소리. 언론에 자신을 쉽게 이슈화 시킬 수 있어 그 파장은 쉽게 위험한 수준까지 가지만 말이다. 한편 다른 한쪽에서는 그 파장을 트위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선행 활동으로 더욱 소중하게 활용하고 있다. 최근 주목할만한 트위터 파장 사례, 무엇이 있을까?

 

 

 

 

 

 

사례1. 이효리의 동물 보호 선행

 

섹시한 무대와 털털한 성격으로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효리. 표절 스캔들 이후 잠잠하던 그녀가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바로 동물 보호선행! 이전에도 고양이 2마리를 키우던 그녀가 동물 보호에 대해 관심을 갖게되어 그 소신을 트위터를 통해 밝히기 시작한 것. <가까이: 효리와 순심이가 시작하는 이야기>를 발간하여 인세 100% 기부하고, 동물 보호, 채식, 환경 등을 논하는 리얼리티 방송 <Golden 12>에 출연하는 것으로 그 활동 영역을 넓혀갔다. 광고계 등 마케팅 영역에서 주목받던 이효리 효과를 이제는 동물보호 등의 선행에서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이 또한 트위터를 통한 진정성이 보탬이 되지 않았을까?

 

 

<가까이, 북하우스>

 

 

 

사례2. 강병규 트위터 발언논란.. 결국 고소?

 

이병헌과 이민정의 공식 열애 발표에 이어 강병규의 트위터 발언 때문에 또 다른 논란이 생성되고 있다. 강병규는 이전에도 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트위터를 통해 야구위원회에 메시지를 던지는가 하면, 이번 이병헌 열애설과 관련해서도 거침없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여 쌍방간 불편한 심기를 여과없이 언론에 드러내고 있다. 이를 본 네티즌 중 일부는 "재미로 보다가 이게 사실인지 헷갈린다(@stop_sooo)",  "그는 트위터의 기능을 이상하게 활용하는 것 같다(@nyasyung)"며 좋던 싫던 관심을 갖게 되는 상황이다. 주목은 받았다. 하지만 강병규에게 트위터는 독이 될까, 약이 될까?

 

 

 

<강병규>

 

 

 

사례3.  티아라 트위터 발언

 

이른바 왕따 사례로 이슈가 된 걸그룹 티아라도 트위터를 통한 멤버들의 메시지가 화제가 되면서 다양한 추측설을 재생산했다. 티아라는 멤버들끼리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하려고 했겠지만, 일반인에게 여과 없이 노출되며 오히려 혼란을 가중시킨 셈. 기획사에서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왕따설을 무마 시키려고 했지만, 네티즌들의 의혹은 끊이지 않았고, 이는 <화영닷컴>과 같은 사이트 개설로까지 이어지며 관심도가 증폭되었다. 멤버들은 드라마 출연 등 기타 활동까지 논란이 이어져 잘나가던 걸그룹의 생사가 어떻게 될지 팬들은 조마조마 하다.

 

 

<티아라 롤리폴리>

 

 

 

사례4. 정준하, 일본 개그맨의 독도 망발에 '그 입다물라!'

 

정치적 이슈는 트위터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문제. 최근 정준하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타무라 아츠시, 입다무라 아저씨"라고 소신 발언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이는 일본 개그맨인 타무라 아츠시가 본인의 트위터에 "독도는 일본 땅이다"라고 발언했기 때문. 정준하의 소신 발언으로 트위터 내에서 독도 메시지가 또 한번 뒤흔들 것으로 예상된다. 정준하를 비롯한 소신 발언을 하는 많은 연예인들에게 축복을.

  

<정준하 독도 소신발언>

       

* 문제의 소지가 있는 글/사진은 메일이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삭제/수정하겠습니다.

                       
                                                                

                E-Biz 사업본부 / 마케팅기획팀
                원성아@allje_wsa
Tel. 02-514-9900
                Fax. 02-514-9902
               Email wsa@allje.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