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사용 유저가 10억 명에 달한다는 뉴스를 보셨을 텐데요, 전 세계 10억 명의 페이스북 유저들 중 여러분은 몇 명의 일상과 함께 하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스토리(Facebook Story)’라는 서비스를 공개한 지 한 달 정도가 되었습니다. 아직 페이스북 스토리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페이스북 스토리를 간략히 설명 해 드리자면, ‘매 월 테마에 맞춰 페이스북 사용 유저들이 제출 한 이야기들을 정리하여 보여주고, 추천 도서나 음악 목록, 뉴요커의 특집 기사 등의 컨텐츠를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페이스북만의 월간 잡지의 느낌이네요.

 

처음으로 공개 된 페이스북 스토리의 8월 테마는 기억(Remembering)이었어요.

 

 

 

[allje] 일상적이고도 특별한 페이스북 스토리(Facebook Story)

 

 

페이스북 스토리 메인에는 인도 뉴 델리에 마양크 샤르마라는 27살 청년의 이야기를 담은 “People You May Know”라는 동영상이 걸려 있습니다. 이 동영상에는 희귀병으로 기억을 잃었지만, 페이스북의 ‘알 수도 있는 사람’을 통해 기억을 되찾아 페이스북이 자신의 “삶을 다시 만들어줬다”고 말하는 샤르마와 페이스북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습니다. 결코 일상적이지 않은 사연이지만, 사람과 사람을 연결 해 주는 페이스북의 가장 인간적인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죠.

 

 

 

 

[allje] 일상적이고도 특별한 페이스북 스토리(Facebook Story)

 

 

이 외에도 캐나다 온타리오 주 주민들이 그들의 랜드마크를 지키기 위해 페이스북 그룹을 활용한 이야기, New Yorker Magazine에서 발췌한 이야기들, 추천 도서와 음악을 그림과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SNS마케팅을 하는 저로썬 가장 눈 여겨 보게 된 섹션은 인포그래픽 이었습니다. 우리가 페이스북에서 무슨 이야기를 가장 많이 공유하는가를 나타내는 인포그래픽이었거든요.

 

 

 

 

[allje] 일상적이고도 특별한 페이스북 스토리(Facebook Story)

 

페이스북 스토리에서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의하면, 사람들은 여행에 관한 이야기를 페이스북에 가장 많이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무려 42%나 되네요. 데이트, 결혼, 출산, 약혼 등 시시콜콜하게 늘어놓을 법 한 로맨스와 연결된 이야기들을 다 합해도 25%가 채 되지 않는 것에 비하면 정말 높은 지수인 것 같습니다.

 

 

 

 

[allje] 일상적이고도 특별한 페이스북 스토리(Facebook Story)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이야기를 공유한 연령대는 13~17세 사이의 청소년들이었습니다. 당연히 20~30대 일 것이라고 생각 한 저에겐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이 결과와 우리나라 페이스북 사용자 연령대가 일치한다면, 대학 광고주들의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우리로썬 타겟들의 관심사를 잘 파악하여 이들과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죠.

 

이 밖에도 일본에선 안경 산 이야기, 네덜란드에선 아기의 생일, 독일에선 새로운 애완동물의 이야기를 많이 공유한다고 하는데요 참 재미있는 통계죠?

 

 

 

 

국외에서의 그 반응은 어떠한지 모르겠으나, 페이스북 스토리의 국내 반응은 그다지 뜨겁지 못한 것 같습니다. 홍보가 덜 된 건지 영문으로만 제공하는 서비스여서 그런지…


전 조만간 공개 될 9월 페이스북 스토리와 그 후에도 계속 될 이야기들을 기다리면서, 과연 한국과 관련된 이야기들은 언제쯤 나오는지를 째려 볼 생각입니다. 동참하실 분?

 

 

 

 




E-Biz 사업본부 / 마케팅운영팀
박귀빈@allje_pgb
Tel. 02-514-9900
Fax. 02-514-9902
Email pgb@allje.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