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전 세계적으로 이슈 되고 있는 에버노트! 다들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에버노트를 개인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공식적으로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버노트란 앱을 처음 듣고 저도 한번 써보려고 다운 받았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를 잘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5월 21일 ‘에버노트 비즈니스 컨퍼런스’가 열린다고 해서 저도 얼른 참여했습니다.


가기 전부터 너무 기대되는 컨퍼런스 였는데 특히 에버노트의 CEO의 강연도 있다고 해서 더욱 들뜬 마음으로 강연장에 갔습니다.
에버노트 비즈니스 컨퍼런스 장소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 들어가자마자 에버노트 공식추천도서인 『에버노트 라이프』, 에버노트 팬, 경품권까지 주셨는데요.
 

 

 


『에버노트 라이프』를 그냥 한번 훑어봤는데 자세한 캡쳐들과 에버노트 유저들의 Tip 까지 ! 빨리 읽고 싶어지는 책 이였습니다.
이 책에는 에버노트의 활용법뿐만 아니라 에버노트 사용시 알아두면 좋은 FAQ, 에버노트사용자 (국내, 해외) 들의 인터뷰들까지 다양한 내용들이 있었는데요 ~ 잘 이해되지 않았던 에버노트의 모든 것들이 쉽게 이해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2개의 파트(개인발표자파트, 기업발표자파트), 총 6명의 강사분들이 강연을 해주셨는데 그 중에는 에버노트 CEO 필 리빈(Phil Libin)도 직접 오셔서 강연해주셨습니다.
다른 강연자분들도 각자만의 스타일로 자신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에버노트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 해 주셨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제일 인상 깊게 들었던 강의는 기업발표자파트에 에버노트 본사 해외사업부에서 일하고 계신 직원 분이 나오셔서 에버노트 활용법을 설명한 내용이었습니다.
그분이 하신 말 중에 “에버노트를 처음부터 업무에 적용시키지 말고 가장 먼저 자신이 좋아하고 관심 있는 것부터 메모를 해봐라”라는 말씀이 제일 기억에 남네요. 저도 너무 처음부터 업무에만 적용시키려고 해서 쉬운 기능조차도 사용할 수 없었던 건 아닌지 일깨워주는 따끔한 한마디였습니다. 그분은 자신이 맥주를 좋아해 맥주를 먹을 때 마다 사진을 찍고 맛을 텍스트로 써놓거나 음성녹음으로 맛을 표현하면서 에버노트를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그밖에 다음커뮤니케이션, 그루폰코리아등의 기업의 직원 분들이 현재 사용 하고 있는 에버노트의 기능들과 각 기능들의 특징들을 얘기해 해주셨습니다. 에버노트 이외에도 구글앱스, 야머 등도 사용하시면서 에버노트도 함께 사용하시고 있다고 하셨는데 제 컴퓨터에는 에버노트 밖에 깔려있지 않아 조금은 부끄럽기도 하였습니다.

 

처음엔 거의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들었던 강연이었지만 끝나고 나오면서는 ‘내가 꼭 에버노트를 활용 해야 겠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나올 수 있었던 특별하고 뜻 깊은 강연 이였습니다.
조만간 대기업뿐 만 아니라 일반 회사에서도 전 직원이 에버노트를 활용하는 날이 올 것이라 생각 해 봅니다.

 

 

 

 

에버노트란
모든 것을 기억하라 (Remember Everything) 는 모토를 가진 에버노트는 언제 어디서나 자료를 기록

하고 영원히 저장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에버노트는 웹, PC, 스마트폰 등 모든 컴퓨팅 환경

에서 동작하고 텍스트, 사진, 오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왜 에버노트인가?
에버노트가 다른 앱보다 주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1. 에버노트는 일상의 순간을 모두 기록해 준다
에버노트는 PC뿐 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어디에서나 기록하고 원하는 자료를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그때그때 머릿속에 스쳐 지나가는 생각을 쉽게 메모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2. 편리한 업무수첩이다.
요즘은 걸어 다니면서도 모든 업무를 해결 할 수 있는 시대이다. 사무실에서만 국한되어 작업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에서나 내가 하고 싶은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3. 글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서를 하나 작성 할 경우 인터넷, 신문, 전문서적 등을 놓고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불편함을 에버노트

는 한곳에 모아놓고 분류, 검색까지 할 수 있으니 시간도 절약되고 편리하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E-Biz 사업본부 / 마케팅기획팀
강유정@allje_k_yj
Tel. 02-514-9900
Fax. 02-514-9902
Email k_yj@allje.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