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llje IT 동향] 애플, 아이폰5와 아이팟터치 5세대 등 신제품 대거 발표

 

 

 

 

 

 


     1. 아이폰5 발표 생중계를 사수하라!

 

 

한국시간으로 13일 새벽2시에 온라인은 아이폰5 생중계라는 검색어로 뜨거웠습니다.

 

 

유스트림(UStream) 등 온라인 스트림서비스로 생중계를 보고자 했던 국내 팬들은 아쉽게도 라이브영상을 볼 수 없었는데요. 이는 애플에서 라이브 영상을 못하도록 막아놨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네요.

 

그래서 엔가젯(http://www.engadget.com/) IT 리뷰 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현장 스틸컷과 텍스트로 중계를 하기도 했고, 국내 사이트에서는 이를 해석, 참고하여 다시 재발행 해주기도 했죠. 한 외국 블로거들은 생중계를 할 수 없어 4명의 진행자들이 각각 스튜디오(?)에서 엔가젯을 보며 서툴게 설명하는 웃지 못할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습니다.

 

* 아이폰5 공개 내용 총정리 : 엔가젯(http://live.gdgt.com/live-iphone-5-launch-coverage)

 

 

 

     2. [핫이슈] 아이폰5 - 아이팟터치5 - 아이팟나노7

 

 

어제 주요 발표한 신제품은 아이폰5, 아이팟터치5세대, 아이팟나노7세대 인데요. 현재 여론이나 제 개인적인 감흥으로는 아이팟터치5세대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5는 스펙이나 외관 외에는 그동안 애플에서 보여준 특별한 요소가 없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아이팟터치 5세대는 iOS 탑재로 폰기능 외에 모든 기능을 기존 4세대보다 더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폰5보다 더 얇고 더 예뻐서 디자인적으로 큰 호응이 일고 있습니다. 아이팟터치5만으로 시리(Siri)까지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심지어 아이폰5의 절반 가격에 말이죠.

 

 

 


<아이팟터치5>

 

 

삼성전자와 특허권 소송 등으로 이슈가 되었던 아이폰에 이번 발표가 은근히 더 기대되는 분위기였던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리(Siri)가 발표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마운틴라이언 출시로 아이클라우드(iCloud) 연동 강화 등에 더욱 중점을 둔 애플에게 아이폰5까지 너무 큰 기대를 한 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3GS, 4s 등 후속 버전 발표 때 소프트웨어 강화하는 추세에 있었으니, 아이폰5 이후의 제품에 새로운 기술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요?

 

 

<새로 발표된 아이폰5>

 

[allje] 아이팟터치5세대와 아이폰5 등 신제품 공개! 국내 출시일은?

 

      3.  애플의 DNA는 결국 아이팟?

 


스티브잡스의 재취임 이후 아이폰으로 더욱 혁신적인 제품라인을 선보여왔던 애플이, 이번 발표에서 이전처럼 평이해질 것 같다는 추측이 조심스럽게 흘러나오는데요. 바로 아이팟터치5의 혁신적인 모습이 아이폰 발표 이전의 애플 모습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현재도 판매하고 있는 아이팟 뉴클래식>

 

 

아이폰이라는 혁신의 결과가 출시 되기 전, 애플에서 가장 트렌디했던 제품은 바로 아이팟이었죠. 진화를 거듭하던 아이팟은 손바닥만한 mp3에 액정을 넣고, 동그란 휠을 넣어 타사 제품들과 확연한 차이점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아이팟터치5세대까지 진화했구요.

 

특히 아이팟의 성공에 빼먹을 수 없는 건 아이튠즈(iTunes) 인데요, 최신 유행하는 음악, 영화, 뮤직비디오 등의 유통망이 모두 아이튠즈로 집결되면서 해외에서는 최신곡을 쉽게 아이팟에 넣을 수 있는 구조가 되었기 때문이죠. 미국 청소년들은 친구의 아이팟에 어떤 곡이 있는냐에 따라 그 곡의 성공가도를 알아볼 정도라고 합니다. 온라인 댓글에 , 나 이 곡 아이팟에 넣어야겠다라는 말이 나와야, 그 곡의 히트여부를 예견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까요. 이젠 '아이팟터치5세대'에 넣을래 하기엔 너무 이름이 길까요?

 

 

<출처 : 애플 홈페이지>

 

[allje] 아이팟터치5세대와 아이폰5 등 신제품 공개! 국내 출시일은?

 

      [마치며...] 아이폰5 국내출시일은 언제?

 

아이폰5와 아이팟터치5세대의 국내출시일이 1,2차에는 포함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10월 이후에나 국내에서 구매 가능할 것이라는 예상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추석이 지나면 손에 쥐어볼 수 있다는 소린데요. 과연 이번 아이폰5 국내 예약판매 수는 얼마나 될지 추이를 지켜봐야겠네요.

 

 

 

 

 

여러분은, 아이폰5와 아이팟터치5세대를 본 소감이 어떠셨나요?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J

 

 

                       
                                                                


                E-Biz 사업본부 / 마케팅기획팀
                원성아@allje_wsa
Tel. 02-514-9900
                Fax. 02-514-9902
               Email wsa@allje.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