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제] 책을 통한 경험쌓기, Enjoy Marketing팀 서점 방문기

 

오늘 Enjoy Marketing팀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가까운 삼성역의 한 서점에 다녀왔습니다. 올제 인재의 여섯 번째 필수 역량 “경험(Experience)”을 몸소 “실행(Execute)”하기 위해서인데요~! 경험을 쌓기 위해서는 직접 체험하는 방법도 있지만, 책을 통해 다른 사람의 경험과 노하우를 얻는 것도 한 방법이지요. 간접 체험 - 경험을 쌓기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올제의 필수역량 중 하나인 "경험"!!]


본부장님의 지도아래 서점으로 향한 Enjoy Marketing 팀원 6명! 즐기는 마케팅, 재미 있게 즐기는 마케팅을 지향하는 저희 팀은 서점가는 일도 즐겁습니다. 점심으로 맛있는 일본라멘을 먹고 드디어 서점에 도착했는데요~!

 

책을 고르는 것을 보면 그 사람의 취향이나 관심사를 알 수 있습니다. 팀원들 각자가 어떤 책을 고르게 될까요?

 

 

 

서점에 들어서자마자 피규어들이 설범호 차장님과 박철규 대리님의 시선을 사로 잡았네요.

 

 

 

흠.....어떤 책이 좋을까?

 

우리는 1시간 동안 각자 서점 안의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마음에 드는 책을 고른 뒤,  한 자리에서 만나기로 약속했어요.

 

 

들어서자마자 책을 집은 박철규 대리님!

 

 

우리의 한아름 대리님도 어디론가 홀연히 사라지고....

 

 

"앗 진선씨! "

 

어떤 책을 골라야 할 지 당황하는 저에게 진선씨가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사실 저는 영어교재 코너나 여행, 자기계발서 쪽에만 발걸음을 멈추게 되는 "책 편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은 어떤 지 유심히 보게 되었죠.

 

 

 

한아름 대리님과 박철규 대리님은 프로마케터!!! 답게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 오래 머무르셨어요.

 

 

경영, 전략에도 관심을 보이시는 한대리님과 설차장님!

 

  

 

박대리님은 마케팅의 세계로.......깊이 깊이 빠져듭니다....

 

 

 

그렇다면 제가 고른 책은?  짠!!!

 

 

 

<하우석의 100억짜리 기획노트>, <나를 꿈꾸게 하는 회사> 입니다. ^^

<하우석의 100억짜리 기획노트>는 <기획 천재가 된 홍대리> 저자로 유명하신 하우석님의 책이에요.

최고의 기획자가 가져야 할 마인드와 노하우에 대해 친절하고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답니다.

 

<나를 꿈꾸게 하는 회사>는 회사생활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회사라는 조직 내에서 개인의 소중한 가치를 실현해가는 법을 알려준다고 해요. (읽고 북리뷰 올리겠습니다~!)

 

 

 

 

저희 팀을 리드해주신 본부장님께서 고르신 책은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 <적의 칼로 싸워라>, <디테일의 힘2> 입니다. 무려 3권씩이나.... 가장 많은 책을 고르셨네요! 설범호 차장님께서는 <훔쳐라, 아티스트처럼> - 무엇을 훔치려고 하시는 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리고 <The One page proposal>. 제목부터 간지(?)나는 이 책, 저도 꼭 읽고 싶습니다.

 

박철규 대리님은 <상사의 마음을 움직이는 한 페이지 보고서, 기획서>를 고르셨어요. 이 책을 통해 상사의 마음을 움직일 예정입니다. 한아름 대리님은 <보랏빛 소가 온다2> 세스 고딘의 책이죠. <보랏빛 소가 온다>가 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일깨워주는 책이었다면 이번 <보랏빛 소가 온다 2>는 혁신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책이라고 합니다.

 

오진선님은 <10년 후 미래를 바꾸는 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라는 흥미 진진한 책을 골라주셨어요. 이 책은 우리 자신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해요.  자신의 가치를 설계하고 직장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진선씨와 이 책을 함께 읽어보세요.^^

 

 

각 팀원들이 고른 책을 모아 놓고 보니 10권이나 되네요~ 10권의 책을 꼼꼼히 읽고 팀원끼리 서로 돌려 볼 계획입니다. 어느 부서건 관계 없이 마음에 드시는 책이 있으시면, 빌려드립니다.

 

저희 팀으로 놀러오세요! 값진 책들, 혼자 보지 말고 같이 나눠 읽어보아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