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의 형태가 변화하고 있다

국내 스마트 폰 가입자수가 천오백만 명선을 돌파하고 연내에는 2천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스마트 폰의 대량 보급과 아이패드, 갤럭시탭등 다양한 기기의 출현으로 현대인의 생활방식은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삶의 변화! 커뮤니케이션의 진화!

이러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손바닥 안의 작은 기기에 몰두하며 페이스 북, 트위터 등의 다양한 SNS매체를 통하여 엄청난 정보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커피매장에서도 한 줄, 길을 걷다 날씨에 대해서도 한 줄등 상품, 서비스, 환경 등 그 주제와 시간에 관계없이 쉴새 없이 지속적으로 많은 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산된 정보들은 SNS매체를 통해 확산되고 재생산되고 또다시 생산자가 다시 소비자 되어 검색되고 노출되고 있습니다.

정보의 쓰나미

과거에 비하여 엄청난 정보가 쏟아지면서 넘치는 정보들 속에서 개인과 기업은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수없이 많은 이슈들이 발생하고 사라지는데 개인의 모든 시간을 할애한다고 해도 그 정보를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일 것입니다.

 


이러한 많은 정보들 중에서 사용자와 관련 있는 정보만 추려내고 수치화 할 수 있다면 그 이용도는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대중의 생각 여론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고 개인이나 기업이 비즈니스를 할 때 과거 전화나 오프라인으로 행해졌던 여론분석보다 빠르고 쉽고 저렴하게 중요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alljeBuzz lab에는 이러한 요구가 담겨 있습니다.




어떻게 소셜을 분석한다고???

Target 키워드를 통하여 실시간 발생하는 온라인의 정보들을 모두 수집합니다.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Contents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고 형태소 단위로 쪼개고 분류하여 뜻을 가진 키워드만 추출해 내는 작업을 합니다.
Buzz lab 시스템을 통하여 서로의 상관지수를 계산하고 관련이 없는 키워드는 모두 제거됩니다.
이렇게 추출된 키워드는 사용자의 Target 키워드와 연관관계에 따라 성향이 부여되며 문장, 문단, 문서 전체의 성향분석 작업에 쓰이게 됩니다.



이렇듯 수집된 데이터는 Buzz lab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분류, 분석되고 Buzz lab내 각종 통계자료에 이용됩니다.

현재 소셜분석은 기업의 소비자 분석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상품을 런칭을 위하여 시장분석시, 제품 출시 직후 시장 반응, 시장의 예측, 위기관리, 성과 측정시, 인사관리 기업뿐만 아니라 선거를 앞둔 정치권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상품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는지, 시장의 상황은 어떻게 되는지, 기업들의 소셜분석에 대한 수요는 점차 커지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는 소셜분석이 2011 10대 전략기술로 소개하였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홍보의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하지만 분석을 통하여 기업의 브랜드이미지 관리와 상품관리에 까지 지대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SNS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반응을 살펴 보고, 고객 반응을 예측하는 회사의 전략을 수행하는 도구로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