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르고 싶을 때 보면 더 지르고 싶은 지름신 가이드 #7

휴대용 스피커





갤럭시S4 TV 광고의 한 장면. 농구 경기를 앞둔 상황처럼 보인다. 경기 전이라 그런지 라커룸에 모여있는 선수들은 저마다 긴장된 표정이 역력하다. 이때 이어폰으로 'Icona Pop'의 'I Love It'을 듣고 있던 한 선수가 이어폰을 빼고 선수들 사이로 자신의 갤럭시S4를 조심스레 내민다. 분명 서울 삼성 썬더스는 아닌 거 같은데 놀랍게도 모두가 갤럭시S4를 사용 중이다. 순간 모두에게 음악이 공유되며 모든 갤럭시S4에서 'I Love It'이 플레이된다. 한층 UP된 분위기의 라커룸. 음악 하나로 승리를 예감한 듯 보인다. 그런데 왜 처음부터 스피커로 다 함께 듣지 않았을까?





혼자서 음악의 세계에 빠지거나 음악의 힘을 빌어 연인의 귀에 사랑을 속삭일 때는 이어폰이나 헤드폰만 한 게 없지만 여럿이 함께 음악을 즐기기 위해서는 스피커가 필요하다.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모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만 왠지 듣기 짜증나는 사운드 퀄리티는 이어폰을 찾게 만든다. 이어폰을 가지고 다닐 정도의 노력이면 충분히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는 어떨까? 이 녀석들은 작고 가볍지만 결코 무시할 없는 사운드 퀄리티도 갖추고 있으며 심지어는 귀엽기까지 하다. 고만고만한 휴대용 스피커 중 어떤 녀석을 골라야 하는 것도 짜장면과 짬뽕 중 선택에 버금가는 고민이 될 듯하다.





휴대용 스피커는 이름 그대로 가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기에 적당한 제품이다. 물론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면 민폐지만 휴대용 스피커는 스마트폰의 멀티미디어 성능에 정점을 찍어준다. 크기에 비해 만족스러운 사운드는 노트북 사용자도 선호할 만하다. 노트북 본체와 함께 충전 케이블과 마우스 등으로 항상 한 보따리를 챙겨야 하지만 사운드만큼은 타협할 수 없어 꼭 외장 스피커 사용을 고집하는 노트북 유저라면 휴대용 스피커가 모범답안이 될 수 있다. 특히 최근 아웃도어 열풍 역시 휴대용 스피커 인기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음악이 더해진 캠핑, 생각만해도 즐겁다.





휴대용 스피커를 선택하기 전에 미리 고려해야 하는 것은 작은 크기 탓에 사운드 퀄리티가 본격적인 스피커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점이다. 또한 일부 제품 중 작은 크기에만 지나치게 집착해 사운드 퀄리티가 기대 이하인 경우도 많다. 물론 이 모든 고민이 전혀 통하지 않는 제품도 있다. Jawbone JAMBOX나 필립스 SB7220, 자브라 SOLEMATE 등과 같은 휴대용 스피커처럼 말이다.





Jawbone JAMBOX

턱뼈(Jawbone)라는 이름이 후덜덜하다. 가격 역시 휴대용 스피커라는 스케일에 어울리지 않은 후덜덜한 가격. 다만 크기의 한계를 넘는 사운드 퀄리티 역시 후덜덜한 편이라 결코 돈이 아깝지는 않을 정도. 여기에 최대 8대까지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기능과 1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빵빵한 배터리 시간은 Jawbone JAMBOX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게다가 디자인도 흠잡을 데가 없다. 만약 휴대용 스피커의 완성형이 있다면 아마 Jawbone JAMBOX지 않을까?





필립스 SB7220

필립스 SB7220 역시 Jawbone JAMBOX와 비슷하게 가격부터 성능까지 후덜덜 스타일이다. SB7220은 휴대용에서 좀 더 발전된 아웃도어용 스피커라 할 수 있다. 내구성이 뛰어난 고무 재질 케이스에 생활 방수 기능까지 지원한다. 괴성을 질러대는 아이들로 가득한 캠핑장에서 결코 기죽지 않도록 2개의 네오디듐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중저음을 보강해주는 wOOx 확성 기술까지 갖추고 있다. 단순히 캠핑가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기보다는 캠핑을 땡기게 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자브라 SOLEMATE

Jawbone과 필립스에 이은 마지막 후덜덜 제품은 자브라 SOLEMATE다. SOLEMATE는 Jawbone과 필립스가 조합된 형태라 할 수 있다. 전체적인 외관은 Jawbone JAMBOX와 유사하지만 실리콘 고무 재질의 마감과 방수/방진 기능은 필립스 SB7220을 닮았다. 후덜덜 스타일답게 사운드 퀄리티는 전혀 부족하지 않다. 2개의 트위터와 서브우퍼, 후면에 장착된 베이스 슬레이브는 이미 휴대용 스피커의 범주를 넘어서지 않았나 싶을 정도. 캠핑장이든 어디든 SOLEMATE는 SOULMATE가 되기 충분하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