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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검색에서 의견검색시대로..

과거 정보검색 분석은 정량적인 Data에 의거한 분석으로 분석 대상자들의 의견(의도)들이 누락된 분석결과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다양한 Social Network Platform이 등장하면서 이전까지의 분석결과의 신뢰도가 현저하게 낮아지고 있었고 이런 과정에서 새롭게 대두된 정보분석 기법이 오피니언 마이닝, SNA와 같은 의견, 관계 중심 정보서비스 분석 기법이다.



데이터 중심 à 관계중심

소위 Web2.0 시대의 검색은 질의어에 의한 검색결과 Data 중심의 검색이었다면, 차세대 정보검색은 검색 결과들에 대한 관계와 검색된 결과의 성향까지 반영된 분석결과를 제공한다.

[드라마 계백에 대한 BuzzLab 오피니언 마이닝 분석결과]


     [BuzzLab 컨텐츠 성향분석 그래프]

     [BuzzLab 유관키워드 분석 그래프]

버즈랩 오피니언 마이닝 시스템은 컨텐츠에 대한 성향과 각 키워드간의 관계 분석을 통하여 인기 드라마 계백의 온라인 평판을 다양한 각도로 분석하고 있다.



위와 같은 차세대 정보서비스 체계는 온라인 여론조사, 평판관리, 마케팅 시장조사, 광고효과측정, 고객만족시스템(CRM/VOC) 등의 산업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E-Biz 사업본부 / 상품기획팀
유상호 팀장 @allje_zz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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