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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남성들의 대다수는 아침에 면도를 합니다.




 


면도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겠죠.


바쁜 출근 시간 10분의 중요성은 누구나 소중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떠한 형태의 면도를 선호하고 있나요?




혹자는 간편하게 전기면도기를 사용할 것이며


혹자는 면도거품을 이용해 의식을 거행하듯 일반면도기로 꼼꼼한 면도를 할 것 입니다.


그래서 버즈랩은 궁금했습니다.


사람들의 면도기를 고르는 기준과 어떤 제품을 선호하는지?




 1. 키워드 : 일반 면도기 / 전기 면도기

 2. 수집범위 : 네이버 (뉴스 / 블로그 / 카페 / 지식인 / 웹문서)

 3. 수집시점 : 2015년 7월 24일

 4. 분석기간 : 2015년 1월 1일 ~ 7월 24일

 5. 분석 내용

   1) 면도기 버즈량 비교

   2) 면도기 워드클라우드 분석

   3) 면도기 버즈량 시계열 분석 





우선 본론에 앞서


면도기에 대한 간단한 상식부터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면도기라 하면


보통은 이런 카트리지 면도기나




전기면도기가 떠오를 것입니다.




1901년 미국의 킹 질레트(King C. Gillette)가 안전면도기를 대중화 시킨 이후


지금의 카트리지 면도기는 안전면도기의 변형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기면도기는 1931년 미국의 제이콥 쉬크(Jacob Schick)에 의해 발명 되었습니다.




세계 면도기 시장 점유율은


P&G (질레트)가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쉬크 2위, Bic가 3위를 잇따르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의 소비재 공룡기업이라 할 수 있는 P&G는


전기면도기를 비롯하여 가전제품으로 유명한 BRAUN(브라운)도 자회사로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추후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국내 면도기 시장은 카트리지 면도기 (이하 일반면도기)와 전기면도기로 양분화 되어 있습니다.


<2015/01/01 ~ 2015/07/24>


올해 상반기를 기준으로 면도기에 대한 단순 버즈량은 


전기면도기가 일반면도기를 훨씬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워드 클라우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일반면도기

전기면도기 

종합 

 목적 : 할인 / 이벤트 / 제모 / 추천

 목적 : 선물 / 생일 / 어버이

 목적 : 선물 / 추천 / 후기 / 이벤트  

 대상 : 남자 / 여성 / 군인 대상 : 남자 / 남성 / 남편 / 친구 

 대상 : 남자 / 남성 / 친구 / 여성


일반면도기의 버즈량은 이벤트 및 할인에 따른 마케팅 요소가


상당부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대상 또한 주 고객층인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군인 등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면도기는 일반면도기에 비해 비교적 가격 부담이 있어


특성상 선물용도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른 대상도 주 고객층인 남성에서 남편, 친구 등으로 세분화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왁싱 및 제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들도 면도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것으로 확인됩니다.



또한 공통적으로 추천 및 후기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어


면도기 선택시 사용자의 경험을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기적으로 언제 가장 면도기를 많이 찾는지 한번 볼까요?





전체적으로 4월부터 면도기에 대한 버즈량이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면도기의 경우 어버이날 및 스승의 날 등


선물이 자주 오고가는 5월부터 6월까지 상당한 버즈량을 보이며


일반면도기는 제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여름을 앞두고 6~7월에 집중적으로 버즈량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면도기에 대한 온라인 동향을 종합적으로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면도기 업계를 대표하는 각 브랜드 위주로 


심층 분석하여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포스팅 요약


  

  1. 일반면도기 사용자는 할인 및 이벤트에 민감


  2. 제모, 왁싱에 따른 여성용 면도기 제품 관심 증가


  3. 전기면도기는 선물용도 구매 다수


  4. 면도기 수요 집중기간 : 가정의 달 5월 / 여름 직전 6~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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